본문 바로가기
실(絲)과 함께

태팅레이스 습작- 꽃모티브 커다란 도일리 만들기

by 서 련 2017. 1. 18.
728x90
반응형

2016.12.20. 

코바늘로 발란스 커텐을 뜨고 남은 실로 연습삼아 태팅레이스-꽃 모티브 브로치를 만들었다.

 

태팅레이스 레시피란 책을 보며 요리조리... 엎었다 뒤집었다 하다가 실이 꼬여서 실패하고

하나 건너 피코에 조인을 해야 하는데 바로 뒤의 피코에 조인을 해서 또 실패하고

그렇게 여러 번의 실패 끝에 겨우 브로치 하나를 완성했었다.




꼬박 이틀이나 걸려서 완성된 브로치 하나.


그 덕에 이젠 도안을 보지 않고도 만들 수 있게 되었다.

주머니 만들다가 지루해서 하나 둘 만들어 놨던 것이 7개나 되었다.


연결해서 커다란 도일리를 만들어보면 어떨까? 하는 생각이 들어

또 머리를 굴렸다.


 처음 계획은 작은 꽃 모티브로 브로치 6개를 연결하고 

나머지 하나를 가운데에 넣고 큰 꽃 모티브로 연결하는 것이었다.



그런데 일이 생각처럼 쉽지 않았다.

애초에 피코를 넣지 않고 만들어 놓은 꽃이라 연결하다 보니 

모양도 일그러지고 만들어야 할 큰 꽃 모티브가 너무 많은 것이었다.




머리가 복잡해지면서 가슴이 답답해졌다.

그래서 내린 결론은 단순하게 가자!


그렇게 만들어진 것이 이 커다란 도일리다.


노트북에 걸쳐 놓고 한 컷...

낡은 침대 해드에 무심히 걸쳐 놔도 좋을 것 같고

테이블 유리 밑에 넣어도 괜찮을 것 같고

아예 도일리 몇 장을 더 만들어 붙여 발란스 커텐으로 써도 괜찮을 것 같다.


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