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실(絲)과 함께

태팅레이스 - 거대 도일리 제작기

by 서 련 2017. 3. 7.
728x90
반응형

 

[우아한 태팅레이스] - 후지시게 수미, 제우미디어 84page에 나오는 도일리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.

 

첫 번째 단 완성.

셔틀 두 개에 각각 분홍색과 흰색 실을 감아 분홍색 실이 심지 실이 되도록 했다.

도안을 보면서 한 땀 한 땀 뜨다 보니

반나절이 훌쩍 갔다.

 

 

두 번째 단과 세 번째 단은 셔틀 하나와 볼 실로 작업을 했다.

 

 

두 번째 단 완성.

 

 

네 번째 단을 완성하고 나니 도일리가 너무 후줄근한 거다.

겹치는 부분이 지나치게 많다 싶어 도안을 자세히 보니... 연결을 너무 촘촘하게 한 것이다.

도안을 잘 못 본 것이었다.

일주일 동안 고생 고생해서 네 번째 단 까지 떴는데

다시 해야 하게 생겼으니... 너무 허무했다.

 

 

그렇지만 다시 도전...

 

첫 번째 단부터 다시 뜨면서

도일리 모양이 처음보다 점점 예뻐지는 걸 느꼈다.

 

다섯 번째 단을 마치고 

드디어 마지막 단 작업에 들어가면서 기념 촬영 한 컷...

 

 

 

그로부터 일주일 뒤 마지막 단을 완성하고 풀을 먹여 다림을 끝내고 나니

이제 끝인가 싶어 속이 후련했다.

 

꼬박 한 달 만에 완성된 도일리의 지름은 54센티미터...

 

54 센티미터의 거대한 태팅 레이스 도일리!!

 

이걸, 정말 내가 완성했나 싶은 생각이 들어 잠시 감계무량했다!!

 

 

 

처음 책을 보면서 완성할 수 있을까 싶었다.

하지만 붙잡고 늘어지는 댄 당할 장사가 없었다.

만들어 냈다!!

그럼 나는 또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볼까?

 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