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실(絲)과 함께

태팅레이스 습작- 원형도일리 27센티

by 서 련 2017. 8. 8.
728x90
반응형

 

 

 [우아한 태팅레이스]후지시게 수미 55, 56, 61page 작품

지난 봄 베이지 색과  빨간색으로 미니 도일리(55page) 두개를 만들었다.

 

2단의 세잎 모티브와 연결된 32코 크로스 체인을 만드는 일이여간 성가신 것이 아니었다.

그래서 더 크게 만드는 일을 엄두도 못 내고 있다가

숙제를 남겨놓은 기분이 그래서들어 다시 셔틀을 잡았다.

 

이 삼복 더위에 보기만 해도 덥게 느껴지는 붉은 색 실로 레이스를 뜨고 있으려니

이것도 이열치열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다.

 

 

단을 거듭할 수록 우글쭈글... 딱 떨어지는 평평함이 없는 것 같아

일단 5단까지만 뜨고 다림질을 했다.

 

 

그리고 지금은 5단의 패턴으로 평평함이 딱떨어지는 도일리를 만들고 있다.

(일단은 세번째 단까지 완성하고 한 컷! 16센티)

도일리를 좀 더 크게 키우는 건 나중에 하고

일단 다섯 번째 단의 패턴으로 작은 사각 도일리를 만들어 보았다.

 

7센티의 작은 도일리를 이어붙여 테이블 러너를 만들어도, 식탁보를 만들어도 괜찮을 것 같다.

너무 화려하려나?

지나치게 화려하다는 것이 태팅레이스의 최고의 점이자 최대의 단점이지 싶다.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